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Java -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(클래스와 객체1)App 2021. 10. 4. 12:16
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이란?
- 객체를 기반으로 하는 프로그래밍이다.
학교 가는 과정에 대한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
- 객체 정의
- 객체의 기능 구현
- 객체 사이의 협력 구현

학교 가는 과정에 대한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설명 이미지 학생 클래스의 예
- 속성 : 학번, 이름, 학년, 사는 곳 등등..
- 기능 : 수강신청, 수업듣기, 시험보기 등등..
클래스란 ?
- 객체에 대한 속성과 기능을 코드로 구현한 것. (주로 "클래스를 정의한다" 라고 함.)
클래스 정의하기
- class는 대부분 대문자로 시작함.
- 하나의 java 파일에 하나의 클래스를 두는 것이 원칙이나, 여러 개의 클래스가 같이 있는 경우,
public 클래스는 단 하나이며, public 클래스와 java 파일의 이름은 동일해야함. - 자바의 모든 코드는 class 내부에 위치해야 함.
(접근제어자) class 클래스 이름 {
멤버변수;
메서드;
}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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